민중당 로고

소식 민중당의 새로운 소식입니다.

대표메세지

[보도자료] 제55차 민중당 대표단회의 모두발언
작성자 대변인실조회수 642등록일 2019.12.16


 

 

[보도자료] 55차 민중당 대표단회의 모두발언

 

일시: 20191216() 오전 8

장소: 미 대사관 앞 광화문광장 천막당사

 

이상규

북미갈등으로 미국 난관 맞이할 것, 살 길은 평화협정과 주한미군 철수 뿐

 

홍성규

역대 최악의 깜깜이 선거 우려민의에 따라 선거법 개정안 통과시킬 것을 촉구

민중당 전국 70여 후보 출마 준비 중, 비례후보는 민중공천제통해 선출 예정

통합진보당 강제해산 5, 통합진보당 명예회복과 이석기 의원 석방 되어야

 

소순관

자주없는 나라에서 가장 큰 피해자는 빈민노점매대 곳곳에 방위비 인상 반대 현수막 부착으로 목소리 내고 있어

 

안주용

미국에 당당한 정치 필요, 민중당이 방위비분담금 인상 반드시 막아낼 것

 

최나영

민중당은 국민의 명령에 따라 방위비분담금 협상 거부한다

거대정당들 의석수 목매며 본심 드러내국회의 셀프개혁 기대않고 국민의 손으로 국민의 국회 건설하겠다

청와대 비서실 부동산 증식 부끄러울 지경, 고위공직자 부동산 백지신탁제 촉구

 


 

 

이상규 상임대표

 

북미관계가 다시 갈등으로 빠져들 수 있는 상황입니다. 북체제를 인정하지 않고 제재와 압박조치를 강행한다면 미국은 건국이래 최대의 혼란과 난관을 맞이할 것입니다.

한반도 패권전략을 포기하고 북한과는 평화협정을 맺고, 남한에서는 한미동맹폐기 주한미군을 철수하는 것이 미국의 살 길임을 밝혀둡니다.

 

홍성규 사무총장

 

1. 21대 국회의원 총선거 예비후보 등록일을 하루 앞두고 있습니다. 그러나 가장 기본적인 선거 룰은 여전히 오리무중입니다. 역대 최악의 '깜깜이 선거'에 대한 우려가 심각하게 제기됩니다. 민의에 따라 애초 제기되었던 선거법 개정안을 빠르게 통과시킬 것을 강력히 촉구합니다.

그럼에도 민중당은, 꼼꼼하고 성실하게 만반의 준비를 다하고 있습니다. 어제 15, 마지막 '5차 예비후보자 모임'이 있었습니다. 전국 약 70여 곳에서 출마를 준비합니다. 비례후보 관련해서는 민중당식 개방형 경선제인 '민중공천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선거법 개정과 함께 내년 15일 제5차 중앙위원회에서 결정하여 바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촛불혁명 이후 첫 총선, 민중집권의 꿈을 민중당이 현실화하겠습니다.

 

2. 오는 1219일은, 19대 국회 원내3당이었던 통합진보당이 강제로 해산된 지 5년째 되는 날입니다.

모두가 숨죽이고 있을 때, 서슬퍼렇던 박근혜 독재정권에 용감하게 가장 앞장서 항거하다 해산당했다는 사실을, 모르는 국민들은 이제 아무도 없습니다.

그러나 통합진보당의 명예회복도 전혀 이뤄지지 않았고, '내란음모'라는 말도 안되는 누명을 쓴 이석기 의원은 여전히 7년째 감옥에 갇혀 있습니다.

촛불혁명 3년째라고 하나, 여전히 5년 전 그날 그 시간에 멈춰선 사람들이 있습니다. 20141219일로부터 단 한 발자국도 떼지 못한 채 우리는, 촛불혁명도, 민주주의도, 인권도 입에 담을 수 없습니다.

 

소순관 빈민민중당대표

 

부당한 방위비 분담금 인상관련하여 저희 빈민들의 목소리도 전합니다.

미국의 날강도적인 방위비분담금 6조원을 빈민 서민들을 위한 복지예산으로 쓰여진다면 전체 최저빈곤층 300여만명에게 최저임금 비용을 줄수 있는 비용입니다

그렇기에 90프로 넘는 국민들이 미국의 강도적인 행위에 분노를 하고 있는것입니다

 

최근 빈민민중당은 노점매대 곳곳에 날강도미국의 방위비분담금을 반대한다! 6조원이면 떡볶이 25억인분이라는 현수막을 부착하였으며, 많은 시민들의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자주가 없는 나라에 가장 큰 피해자가 빈민입니다.

빈민민중당은 당당한 자주국가를 위해 도시빈민들과 함께 투쟁하겠습니다.

 

안주용 농민민중당대표

 

미국에 당당한 나라, 미국에 당당한 정치가 필요합니다.

당당한 진보정치! 나주, 화순에 출마한 공동대표 안주용입니다.

 

농민수당 240만명에게 월 20만원씩 지급할 수 있는 금액입니다. 게다가 우리 국민들의 혈세 10조원이 투입된 평택 미군기지에서 미군들은 초호화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미 방위비 분담금을 6조원이나 인상하라는 요구는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지금 당장 중단하는 것이 정답입니다.

 

불평등한 한미관계로 인한 부당한 요구입니다. 한미 방위비 분담금 인상 중단 뿐만이 아니라 불평등한 한미동맹을 즉각 해체해야 합니다.

 

민중당이 한미 방위비 분담금 인상반대운동 반드시 막아내고, 불평등한 한미동맹을 해체하고 한반도 평화협정을 체결하게 하겠습니다.

 

최나영 공동대표

 

미국의 대북 특별대표 비건이 방한했고 내일부터 방위비분담금 5차 협상이 시작됩니다.

한반도 평화를 위한 전환적 결단이 아닌, 남과 북 우리민족에 대한 협박과 강압의 카드를 들고 온 것이라면 단호히 거부합니다.

이것이 국민의 명령입니다.

민중당은 국민의 명령에 따라 날강도같은 방위비 협상 거부합니다.

 

2. 연동협 캡, 5% 봉쇄조항 등 거론되며 선거제 개혁논의가 그 정신을 완전히 잃고 있습니다.

의석수 목메며 본심 드러내는 거대정당들, 그럴 줄 알았습니다. 한 번도 그러지 않은 적이 없지 않습니까?

국민은 검찰이 셀프개혁 못하리라 확신하듯, 국회도 셀프개혁을 하리라 생각하지 않습니다.

우리 민중당도 기득권 정치인들의 셀프개혁으로 진보정치에 기회가 오리라 의존하지 않을 것입니다.

오직 우리 국민과 손잡고 국민을 무시하는 국회를 청산하고 국민의 국회로 나아갈 수 있는 국민의 힘을 구축하는데 매진하겠습니다.

 

3. 청와대 비서실 재산이 시민단체에 의해 공개되었습니다.

1급 고위공직자 65명의 부동산 가격이 3년 사이 평균 40% 올랐고, 상위 10명 평균 재산이 9.3억 증가했습니다.

특히 다주택자 비율이 37%입니다. 박진규 비서관은 4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주택자 규제한다더니 3채 이상 보유자가 3명 늘었습니다.

제가 다 낯부끄럽습니다.

국민이 두렵지 않은 고위공직자들의 부동산 사랑 여전합니다.

민중당은 부동산 백지신탁제 도입을 다시 한 번 강력히 촉구합니다.

 

 

 

20191216

민중당 대변인실

  

1 2 3 4 5
1 / 5
민중연합당 로고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방로 67길 11 한국잡지협회 빌딩 5층T. 02.6933.0012 | F. 02.6442.8441 | E. theminjungparty@gmail.com | 고유번호. 615-82-91105 Copyright © 2017 민중당. All Rights Reserved.